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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것이 거의 완성되었다. EOS의 CEO 브렌단 블루머와의 인터뷰 By itsblockchain.com

작성자:     작성일시: 작성일2018-04-16 17:51:17    조회: 5,576회    댓글: 0
 

출처 : https://itsblockchain.com/eos-brendan-blumer, 번역 : 서리


※ 다분히 많은 의역이 포함되어 있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itsblockchain.com 의 포스팅에 대한 번역 내용입니다.


내가 Token 2049 행사에서 브렌단 블루머와 이야기 했을 때, EOS 는 존 올리버 쇼의 후폭풍을 막 벗어날 즈음이었습니다. 하지만, EOS 와 블록원의 CEO 인 브렌단은 평온한 것 처럼 보였습니다. 세상은 시가총액 기준 6위의 암호화화폐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해 낙관적이었습니다.


나는 브렌단과 20여분 정도 좋은 시간을 보냈으며, EOS 의 현재상태와 미래, 암호화 화폐 시장의 상태와 블록체인 마켓의 현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Ethereum, Blockchain 2.0 및 다른 유사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당면 문제 중 EOS 가 특별히 해결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POW 의 경우 일반적으로 경제 모델의 관점에서 결함을 가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실사용성에 큰 제약을 갖게 됩니다. 만약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을 살펴보자면 지난 수년간 초당 3~4건의 트랜잭션 처리를 위해 5~10억 달러를 소비해왔습니다. 특히 수수료 지출에 앞서 거래당 약 100$ 에 주목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를 위해 이중지출을 하고 있는데 우리는 네트워크 인플레이션과 트랜잭션 수수료 모두를 지불하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블록체인 상 무언가에 타임스탬프를 올리거나, 페이스북 같은 콘텐츠 류를 블록체인에 올릴 때, 여러분들은 트랜잭션당 100$ 가량의 트랜잭션을 실제로 지불할 수는 없습니다. 이같은 방법으로 설계된 거대해지는 제약을 가진 경제 모델은 네트워크가 점차 커질수록 우리는 동일한 것을 얻기 위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 만듭니다. EOS 는 POS 방식을 사용하여 설계되었지만, 막대한 양의 단일 스레드 대역폭을 처리 할 수 있도록 충분히 보장된 클러스터 컴퓨팅 시스템으로 검증된 막대한 컴퓨팅 자원을 비축하고 있습니다. 또 블록 생산자는 효과적으로 블록체인을 위한 병렬처리를 프로세스를 생성할 수 있는 비동기적 스케쥴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달성하면 실제 수평적 확장성을 달성할 수 있으며, 최적의 단일 스레드 성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제 비로소 여러분은 싱글 분산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다음 세대의 페이스북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거야말로 문제 해결이라 부를 수 있을 겁니다. 지금 이순간 우리가 블록체인을 통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것과 실제 가용 인프라 사이에는 큰 괴리가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EOS는 이 간극을 메울겁니다. 그리고예컨데 커뮤니티가 페이스북을 붕괴시키는 등의 블록체인이 실현할 수 있는 수많은 미친 아이디어들은 EOS 처럼 성능이 우수한 기본 프로토콜이 있을 때 비로소 가능해집니다.


EOS 는 모든 것을 이를 둘러싸고 있는 커뮤니티와 참여자들에 의존합니다. 현재 EOS 는 어느 단계에 와있으며, 완료 단계에 도달해있습니까? 그리고 커뮤니티에서의 수용은 어떤 의미입니까?


이 기술은 오픈 소스이며 누구나 우리가 제작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그것을 만들어왔습니다. 실제 블록 체인 자체는 이미 실행 중입니다. 우리는 스크립트 언어를 추가하고 개발자가 자신의 목적에 맞게 프로토콜을 보다 쉽게 조작 할 수 있도록 개발하는 정도로 이 프로젝트에 관여합니다.


모든 것은 완성도 측면에서 이미 라이브(LIVE)에 가깝습니다. 즉, 개발자는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이 EOS 상에서 작업하고 있는 것을 완전히 바꿔야할 변화는 앞으로 없을 것입니다. 이미 이미 테스트 환경에 구축되어있는 수백 개의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우리는 테스트넷을 가지고 있구요. 그리고 6월 1일에 발생될 유일한 사건은 상업적 목적으로 우리의 코드를 사용하는 것이 합법하도록 라이센스를 발행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라이센스가 유일하게 생략되어 있는 것일 뿐, 지금은 엄청난 양의 테스트를 거쳐서 틈이 없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EOS.IO 자체는 거의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EOS를 사용하려는 회사가 있습니까?


우리에겐 수천개의 회사와 프로젝트, 기업은 물론 EOS 에 대해 기술자문을 얻거나 펀딩 목적으로 접촉해오는 개발자들이 있습니다. 네, 작은 팀부터 공개 기업까지 이미 EOS 위에 프로젝트를 구축한 곳이 있습니다.


그들은 이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지만, 6월 1일까지 아무 것도 볼 수 없을 겁니다. 또한 현재 구축중인 대부분의 프로젝트는 아직 우리가 발표할 위치에는 있지 않기 때문에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출시 날짜가 다가올수록 우리는 더 많은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현재 생태계는 어떻게 보입니까? 끊임없이 언론 주목을 받는 회사이자 개인으로서, 당신에 관한 모든 것이 회사의 경제 상태에 직접 반영되는 그러한 커뮤니티에서 어떻게 이를 관리하고 처리합니까?


언론에 대한 한 가지 사실은 항상 그들이 당신에 대해 그들이 느끼고 싶은 대로 이를 느끼고 쓴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생각은 이미 인터뷰 시작전 결정이 되어 있는 셈이죠. 그래서 당신도 굉장히 신중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내가 기자와 이야기 할 때, 그들은 이미 기사를 대부분 써두었다는 겁니다. 사실 그들의 목적은 우리와 이야기 하기전 이미 자신들이 쓰고 결정한 기사에 단지 신뢰성을 부여하거나 힘을 보탤수 있는 것들을 찾는 정도란 겁니다.


EOS에 관련된 금액은 미디어가 가장 중점을 두는 사항입니다. 그 이유는 그것이 바로 커뮤니티나 대중이 가장 읽고싶어 하는 부분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우리의 접근 방식은 판매가 끝날 때까지 실제로 미디어에 매우 낮은 톤를 유지하여 기술에 더 집중할 수있게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토큰 판매를 시작하기 전에 사람들은 기술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고 토큰 판매가 끝난 후에 우리도 다시 기술에 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우리가 지금 당장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은 기술에 대한 이야기이지만, 어쩔수 없이 토큰 판매 중에 사람들은 판매에 대해 더 많이 듣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가능한 한 미디어에서 벗어나 제품을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미디어가 분명 EOS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사실이지만 실제로 EOS의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사람들은 결국 개발자이기 때문에 실제로는 그렇지 영향력이 크진 않습니다. 미디어는 대중의 인식 측면에서 중요하지만 궁극적으로 성공한 프로토콜을 결정하는 요소는 개발자가 플랫폼에서 성취 할 수 있는 것입니다. 훌륭한 개발자는 브랜드에 신경 쓰지 않고 성능에 신경을 씁니다. 결국 올바르게 마무리 될 겁니다.


블록체인 회사에서 CEO 가 기술전문가가 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합니까?


경영진에는 최고 기술 인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CEO가 될 필요는 없으며 CTO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조직의 최상단에 있어야 한다는 점을 중요시 해야 합니다. CEO가 기술자가 아니고, 훌륭한 테크니션이 없거나 개발 팀을 찾고 있다면 이것은 실로 좋지 않은 경고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기술을 통해 혁신을 이루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또한 좋은 기술들의 조합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좋은 기술자를 얻는다 해도 어딘가에 구멍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핵심은 균형 잡힌 관리 팀을 보유하는 것이지만, 해당 조직의 상단에 기술 인력을 보유하고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같은 회사들에서 기술자들은 해결해야 할 장기적인 문제들을보고 있으며, 사업가는 앞으로 6 개월 내에 어떤 일이 생길지에 대해 더 걱정하고 있기에, 이 두 부류간에는 필연적인 갈등이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EOS 도 이같은 문제를 겪고 있습니까? 둘 사이의 균형을 어떻게 잡았습니까?


이번 6개월은 항상 다음 6개월을 결정할 것입니다. 따라서 당신은 10년 동안 무언가를 만드는데 있어 당면한 당장의 6개월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합의점을 찾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제품을 출시하기 전에 인식 할 수 없는 무엇인가로 문제를 겪을 것입니다. Bitcoin은 현재 정말 힘든 위치에 있으며 어떤 시점에서는 기득권의 관심사와 성능 제한 측면에서 블록 체인에서 무언가 조치하지 않는 한 확장성 문제에서 정말 어려울 것 같습니다. 블록 체인을 벗어난다면 블록 체인이나 PayPal 2.0 중 어느 것을 사용해야 할지 판단해야 할겁니다.


블록 체인 제품을 만들기 시작한 사람으로서, EOS의 CEO로서, 스스로 갖춰야 할 덕목 중 몇 가지 고려 사항은 무엇입니까?


필요한 비지니스, 기술 인력을 확보하는 것과 더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의 회사가 실용적인지 아닌지를 결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에어비앤비와 페이스북이 망할 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정말 쉽습니다.


토큰 경제와 펀더멘털에 집중하십시오. 대부분의 토큰의 가치는 0이 될 것이고, 암호 산업은 성장할 것이지만, 내일의 유망해질 토큰은 오늘의 토큰과 동일한 것이 아닙니다. 대부분이 부적절하게 설계되어 있고 경제적 토대에서 기본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투자 감각"을 만들어 주는 "마법의 물약"을 파는 것과 같습니다.


토큰 시장의 미래는 토큰 자체가 여러분에게 광고 기능을 갖게 하는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가 될것입니다. 따라서 광고 수익, 입증된 수십억 달러의 광고 수익 시장은 콘텐츠를 생성하며 토큰을 얻는 토큰 소유자에게로 돌아갈 겁니다. 이제는 사용자와 광고주만이 있으며, 뚜껑을 닫고 주주를 없애버리겠죠. 5억 달러의 가치가 있는 토큰의 세상이 온다면, 아마도 그 모델은 페이스 북을 성공적으로 붕괴시켰을 것이고, 기존의 다른 토큰은 가치를 잃어버렸을 것입니다.


페이스 북이나 다른 경쟁자가 이걸 할 수 있을까요?


페이스북과 같은 경우는 주주를 제거 할 수 없기 때문에 새로운 경쟁자가 나타날 것입니다. 그리고 대기업은 그렇게하기에 너무 급진적으로 변화 할 수 있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새로운 기업에서 큰 회사가 나올 수 있습니다. 아직 이같은 상황이 발생하지 않은 유일한 이유는 기본 프로토콜이 충분한 성능을 갖추지 못했다는 것 뿐입니다. 이를 비트코인으로 실현 할 수는 없지만 EOS 에서는 가능하리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미 우리 기술에 대한 커다란 이니셔티브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s://steemit.com/coinkorea/@indend007/eos-ceo-by-itsblockchai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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