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이제 야간에도 눈부심 없이 업비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글로벌 표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업비트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에 ‘다크모드’를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다크모드란 어두운 환경에서도 눈에 부담 없이 화면을 볼 수 있도록 기존 흰색 바탕의 인터페이스가 어두운 색으로 반전되는 시각 모드이다.

지난 3월 업비트 PC버전에서 처음 선보인 다크모드는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모바일 앱에도 빠른 도입을 위한 개발이 진행돼 왔다. 해당 기능은 11일부터 안드로이드(버전 5.0 이상) 플랫폼에서 우선 지원되며, iOS 앱에는 이르면 7월 말부터 지원될 예정이다.

다크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업비트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내정보’ 메뉴 내 ‘화면설정’ 탭에 있는 화면 모드(데이/다크)를 변경하면 된다. 화면 모드 변경 시 기존에 설정했던 차트는 초기화 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두나무 관계자는 “고객들이 어떤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업비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화면 모드를 다양화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99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