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그린/환경마케팅과 기업성과 -기업의 환경마케팅 성공instance(사례)를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20:16
본문
Download : 그린환경마케팅과 기업성과 -기업의 환경마케팅 성공사례를 중심으로.hwp
태평양은 장백산 관광국과 공동으로 China 정부의 環境(환경)보전 활동 지원을 위해 環境(환경) 봉투(쓰레기봉투) 4만장과 관광객 지급용 목걸이 볼펜 5천개, 홍보용 현수막 등의 물품을 ‘China 길림성 장백산 국가급 자연보호구’에 기증하고,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環境(환경)캠페인활동을 펼…(투비컨티뉴드 )
,경영경제,레포트
그린 환경마케팅과 기업성과 기업의 환경마케팅 성공instance(사례)를 중심으로 分析(분석)한 자료입니다.레포트/경영경제
목 차
제 1 장 서론......................................................................................................................................1
제 2 장 그린marketing 에 관한 理論적 고찰.......................................................................................1
제 1 절 그린marketing 의 등장배경...................................................................................................1
제 2 절 그린marketing 의 본질...........................................................................................................3
제 3 절 그린marketing 의 영역과 구조..............................................................................................5
제 4 절 그린marketing 믹스...............................................................................................................7
제 3 장 우리나라 기업의 그린marketing 사례(instance)연구..........................................................................12
제 1 절 한국정부의 環境(환경)정책.....................................................................................................12
1. 環境(환경)정책.................................................................................................................................12
2. 법............................................................................................................................................13
제 2 절 우리나라 기업의 그린marketing 사례(instance)연구.......................................................................13
1. 삼성전자.................................................................................................................................14
2. 두산그룹.................................................................................................................................16
3. 유한킴벌리.............................................................................................................................19
4. 포스코.....................................................................................................................................22
5. 태평양....................................................................................................................................22
제 3 절 우리나라 그린marketing 의 결점......................................................................................24
제 4 장 한국기업의 그린marketing 전개measure(방안) ...................................................................................25
1. 제품정책....................................................................................................................................26
2. 가격정책....................................................................................................................................26
3. 유통정책....................................................................................................................................27
4. 촉진정책....................................................................................................................................28
제 5 장 conclusion(결론)....................................................................................................................................28
Reference List
(4) 그린marketing 활동
태평양은 앞서 살펴본 다른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주로 캠페인을 통해 그린marketing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태평양 그린운동을 바탕으로 하여 좋은 기업이미지를 위해 두 가지 캠페인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데, 태평양의 그린marketing 활동은 앞에서 살펴본 기업들보다 한정적이며, 자사제품 홍보성이 짙은 것도 포함되어 있다
① 백두산 環境(환경)지킴이 캠페인
태평양은 백두산의 環境(환경)을 보호함으로써 한민족 겨레 정신을 살리고, 環境(환경)보전활동의 주체가 관광객임을 강조하여 여행文化의 근본적 變化를 유도하기 위해 ‘백두산 環境(환경)지킴이 캠페인’을 전개하였다.그린환경마케팅과기업성과-기업의환경마케팅성공사례를중심으로- , 그린/환경마케팅과 기업성과 -기업의 환경마케팅 성공사례를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다.






설명
Download : 그린환경마케팅과 기업성과 -기업의 환경마케팅 성공사례를 중심으로.hwp( 73 )
그린/환경마케팅과 기업성과 -기업의 환경마케팅 성공instance(사례)를 중심으로
그린환경마케팅과기업성과-기업의환경마케팅성공instance(사례)를중심으로-
그린 환경마케팅과 기업성과 기업의 환경마케팅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분석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