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사과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18:10
본문
Download : 국사과 교육과정.hwp
국사과교육과정 , 국사과 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국사과 교육과정
,사범교육,레포트
다. ‘국사’ 교육에서는 이러한 우리 민족의 저력을 생동감 있게 이해하여 다가오는 21 세기(世紀) 를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함에 그 의도가 있따
2. 목표(goal)
가. 우리 歷史(역사)는 우리 자…(투비컨티뉴드 )
야학에서 학생들에게 국사 수업을 하면서 나름대로 행해오던 나만의 교육과정을 염두해 두면서 앞으로 교직에 나간 후 가르칠 교육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야학교사로서 또 예비교사로서의 자질을 좀더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보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이에 제 7차 교육 과정에서는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과定義(정의) 일환으로서 8,9학년에서 각 시대의 정치사적 흐름, 사건의 실상을 이해하고, 이를 토대로 하여 10학년에서는 민족사의 전개를 분야별로 구분하여 구조적, 체계적으로 학습하게 함에 주안점을 둔다고 규정하고 있따
즉 ‘국사’ 교육은 유리 민족의 文化(문화) 전통을 확인시켜 민족사 전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하는 정신을 길러준다.
우리 만족은 지난날에도 그러하였고, 앞으로도 그러하겠지만, 삶의 과정에 나타난 여러 문제에 부단히 직면하고 고민하면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여 왔다. 따라서, 우리 민족의 歷史(역사)를 바르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리 민족의 모습을 민족사적 차원만이 아니라 세계사적 차원에서 상호 관련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국사과교육과정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야학에서 학생들에게 국사 수업을 하면서 나름대로 행해오던 나만의 교육과정을 염두해 두면서 앞으로 교직에 나간 후 가르칠 교육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야학교사로서 또 예비교사로서의 자질을 좀더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보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Download : 국사과 교육과정.hwp( 12 )
서론
본론
1. 성격
2. 목표(goal)
3. 내용
가. 내용 체계
나. 영역별 내용
4. 교수학습 방법
가. 기본 방향
나. 교수학습 방법
5. 평가
가. 기본 방향
나. 평가
6. 신구 교육 과定義(정의) 비교
結論
본론
1. 성격
‘국사’는 우리 민족이 지금까지 살아 온 삶의 총체를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교과목으로서, 우리 민족의 정체성을 함양시키는 구실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