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事例] 만 5세 활동지도안 (선풍기는 어떻게 돌아가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12:06
본문
Download : 500원][수업지도안 사례] 만 5세 활동지도안 (선풍기는 어떻게 돌아가요).hwp
- 그런데, 선풍기에는 어떤 특별한 장치가 있어서 전기를 선풍기 날개를 움직이는 힘으로 바꿔준데. 그걸 ‘전동기’ 라고 하거든.
3) 전동기가 들어간 다른 기계들을 알아본다.
활동 연령
만 5세
활동 형태
소집단
활동 data(資料)
AA 건전지, 쿠킹호일, 작은 원형 자석, 압정, 가위, 칼, 셀로판테이프,
필름통(양쪽에 구멍을 낼 때, 칼을 사용해 위험하므로 교사가 미리 구멍을 낸 다음 유아들에게 제공한다.
- 빨강반 친구들, 어제 영욱이가 “선풍기가 어떻게 돌아가요? 알고 싶어요.” 라고 했던 것 기억하고 있어요? 다른 친구들도 궁금하니? 그럼 우리 한번 알아보자.
2) 전기를 움직이는 힘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전동기가 필요함을 안 다.
- 선풍기 말고도 전자렌지 안에 보면 유리판이 돌아가지? 그것도 이 전동기를 이용한 거래. 그리고 헬리콥터나 잠수함의 프로펠러도 이 전동기를 이용한 것이지.
4) 재료와 실험 시 유의 점을 설명(explanation)한다.
…(省略)
Download : 500원][수업지도안 사례] 만 5세 활동지도안 (선풍기는 어떻게 돌아가요).hwp( 86 )
설명
[수업지도안 사례] 만 5세 활동지도안 (선풍기는 어떻게 돌아가요) , [수업지도안 사례] 만 5세 활동지도안 (선풍기는 어떻게 돌아가요)사범교육레포트 , 수업지도안 사례 만 세 활동지도안 선풍기 돌아가요
순서
![500원][수업지도안%20사례]%20만%205세%20활동지도안%20(선풍기는%20어떻게%20돌아가요)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00%EC%9B%90%5D%5B%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EC%82%AC%EB%A1%80%5D%20%EB%A7%8C%205%EC%84%B8%20%ED%99%9C%EB%8F%99%EC%A7%80%EB%8F%84%EC%95%88%20(%EC%84%A0%ED%92%8D%EA%B8%B0%EB%8A%94%20%EC%96%B4%EB%96%BB%EA%B2%8C%20%EB%8F%8C%EC%95%84%EA%B0%80%EC%9A%94)_hwp_01.gif)
![500원][수업지도안%20사례]%20만%205세%20활동지도안%20(선풍기는%20어떻게%20돌아가요)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00%EC%9B%90%5D%5B%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EC%82%AC%EB%A1%80%5D%20%EB%A7%8C%205%EC%84%B8%20%ED%99%9C%EB%8F%99%EC%A7%80%EB%8F%84%EC%95%88%20(%EC%84%A0%ED%92%8D%EA%B8%B0%EB%8A%94%20%EC%96%B4%EB%96%BB%EA%B2%8C%20%EB%8F%8C%EC%95%84%EA%B0%80%EC%9A%94)_hwp_02.gif)
![500원][수업지도안%20사례]%20만%205세%20활동지도안%20(선풍기는%20어떻게%20돌아가요)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00%EC%9B%90%5D%5B%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EC%82%AC%EB%A1%80%5D%20%EB%A7%8C%205%EC%84%B8%20%ED%99%9C%EB%8F%99%EC%A7%80%EB%8F%84%EC%95%88%20(%EC%84%A0%ED%92%8D%EA%B8%B0%EB%8A%94%20%EC%96%B4%EB%96%BB%EA%B2%8C%20%EB%8F%8C%EC%95%84%EA%B0%80%EC%9A%94)_hwp_03.gif)
[수업지도안 事例] 만 5세 활동지도안 (선풍기는 어떻게 돌아가요)
다.
- 우리 이제 빨강반의 미니 전동기를 만들어보고, 전동기가 어떻게 선풍기를 움직이게 하는지 알아볼껀데요, 무엇이 필요한지 먼저 알 아보자.
- 선생님이 준 필름통에 구멍이 나 있지요? 그 구멍은 조금 큰 칼로 힘을 줘서 잘라야 하기 때문에 위험해서 선생님이 미리 구멍을 만 든 거예요.
- 압정은 끝이 뾰족하니까 찔리지 않게 조심해야 해요.
2. 전개
1) 전동기를 만든다.)
활동방법
1. 도입
1) ‘선풍기’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관심을 가진다.
전체적으로 교사의 시범과 부담임 교사의 도움이 필요하다.
교육과정
관련요소
< 과학적 탐구 >
-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도구와 기계에 관심을 가진다.[수업지도안 事例] 만 5세 활동지도안 (선풍기는 어떻게 돌아가요)
수업지도안,사례,만,세,활동지도안,선풍기,돌아가요,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활 동 계 획 안
활 동 명
선풍기는 어떻게 돌아가요?
활동 목표(goal)
전동기(모터)의 원리를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