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임용 문제화 資料2 (일명 스제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10:08
본문
Download : 문제화2 스제트형식.zip
추상 미술
빛의 alteration(변화) 에 따라 대상이 보여주는 색이 얼마나 달라질 수 있는지를 표현?
▷ 기하학적 추상(차가운 추상) : 기하학적인 형태와 생각을 단순하게 변형시켜서 표현 / 몬드리안
눈에 보이는 구체적인 형태를 그대로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주관적인 미의식으로 작가의 감정을 표현?
1. 근대미술
팝 아트 / 앤디 워홀, 리히텐슈타인(만화), 올덴버그
<목차>
스제트, 초등임용
초현실주의 / 달리, 마그리트
점묘법 / 쇠라
설명
표현주의 / 뭉크
현실 이상의 것을 추구하며 논리가 미치지 못하는 영역의 숨겨진 진실을 표현?
마음 속 정서와 감정을 적나라하게 표출할 수 있는 형태의 변형과 강렬한 색채를 강조?
대상의 시각적인 재현에서 벗어나 작가의 개성, 주관, 감정을 주제로 거친 질감을 표현?
다. (일명 스제트 형식) / 참고로 14학번 임용볼때 만든 자료입니다. (일명 스제트 형식) / 참고로 14학번 임용볼때 만든 資料입니다. <목차> 1. 사회 2. 음악 3. 체육 4. 통합 5. 미술
사물이 갖고 있는 고유의 색채를 부정하며 자유롭고 강렬한 색채를 주로 사용?
신인상주의에서 사용한 표현 방법으로, 직접 화면에 색점을 찍어 표현하는 것?
초등임용 문제화 資料입니다.
지나친 주관적 표현이 강한 추상 표현주의에 대한 반발로 자본주의 소비 사회가 이룩한 물질적 풍요, 기계 문명의 발달 등에 대한 찬미와 더불어 미술 속에 대중의 생활 모습을 많이 반영하여 표현?
입체주의 / 다시점 / 피카소
5. 미술
미래주의 / 발라
3. 체육
본래 위치에서 벗어나 다른 상황 속에 배치함으로써 충격적인 효과(效果)를 내는 기법?
기계 문명이 가져온 사물의 역동성과 속도감을 시간과 공간의 동시적 표현으로 시간성을 도입?
4. 통합
1. 사회





자연의 아름다움, 위대함 등을 눈에 보이는 대로 빛과 대기의 효과(效果)를 표현?
순서
레포트 > 교육계열
초등임용 문제화 資料2 (일명 스제트)
▷ 서정적 추상(따뜻한 추상) : 우연적 효과(效果), 액션 페인팅 / 칸딘스키, 폴록
Download : 문제화2 스제트형식.zip( 24 )
야수주의 / 마티스
자연주의 / 밀레
2. 현대미술
데페이즈망 기법
후기 인상주의 / 임파스토 기법 / 고흐
인상주의 / 모네
사회 일상적인 주제, 소외 계층의 삶 등을 객관적이며 현실, 사실적으로 표현?
2. 음악
사실적으로 얼굴을 묘사하는 대신 정면, 측면 등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을 한 화면에 새롭게 구성?
사실주의 / 쿠르베
추상 미술 종류?
초등임용 문제화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