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교육] 학교작업치료 / 학교작업치료 1. 미국에서의 학교 작업치료 서비스 1) 학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0:39
본문
Download : 학교작업치료, 학교작업치료1. 미.hwp
순서
설명





[사범교육] 학교작업치료 / 학교작업치료 1. 미국에서의 학교 작업치료 서비스 1) 학교
Download : 학교작업치료, 학교작업치료1. 미.hwp( 15 )
사범교육 학교작업치료 / 학교작업치료 1. 미국에서의 학교 작업치료 서비스 1 학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학교작업치료 1. 미국에서의 학교 작업치료 서비스 1) 학교 작업치료의 ...
학교작업치료 1. 미국에서의 학교 작업치료 서비스 1) 학교 작업치료의 ...
학교작업치료 . 미국에서의 학교 작업치료 서비스 ) 학교 작업치료의 槪念 - 장애인 교육법(이 기반이 됨) - 공립교육 + 政府(정부) 책임 槪念 - 무료 공교육 혜택 + 아동 개별적인 연계서비스 + 보조적이고 다 학문적인 상호작용 - 대상 특수교육을 필요로 하는 5~21세 ) 학교에서의 작업치료 - 고객 중심적 무엇이 필요하고, 무엇을 원하는지, 가장 급선적인 것 고객이란 개인적(학생, 선생님, 학부모), 집단(전체 IEP팀, 학교 교직원, 운전기사 등..) IEP팀 - 작업치료사의 생각의 變化 직접적 치료제공 槪念 → 최소 제한 environment 정책 안에서 협동심 을 통한 합의점을 찾으려는 팀 구성원이라는 역할의 이행槪念. ) 작업치료 수행영역 - 일상생활활동 세면, 구강관리, 위생관리, 옷입기(학교에서 생활할 때 필요한), 먹기, 사회성 향상, 의사소통 기술, 이동 등 - 일, 생산적 활동 학교활동, 용돈벌기, 가사활동(음식준비, 쇼핑, 세탁물 관리) - 놀이 여가활동 ) 요구되는 능력 ① 학교교육 체계 및 연방 주 지방 법률 등 학교에서 일하는 작업치료사에게 적용되는 윤리적 법적 책임에 관한 이해 ② 장애 질병에 관한 지식 ③ 신생아~21세 youth까지 장애를 가지고 있는 대상에게 작업치료 서비스 제공 시 알아야 할 주요 이론, 치료 방법 및 연구 등에 관한 지식 ④ 학교 안에서 장애 학생의 기능적 수행을 평가할 수 있는 능력 ⑤ 평가 결과를 적절하게 해석하고, 치료계획으로 설정할 수 있어야 하며, 학생의 교육적 목적에 맞는 교실 수업의 계획과 치료 제공 ⑥ 장애가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교육 활동 수행에 있어서 미치는 influence(영향) ⑦. 학교 안에서 학생의 교육에 필요한 작업치료의 效果에 대한 평가, 수정, 및 문서화 능력 ⑧. 교육계를 담당하는 선생님, 부모, 지방 주 관련 부서, 넓게는 지역사회의 전문가와 효율적으로 의사소통을 할 수...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