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의 미국 마케팅 전술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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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4 2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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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도요타자동차(주)는 2000년 설립되었음
PEST分析
PEST分析
사회 文化(문화)적 environment
미국인들이 안전부분에 대한 관심 급증
합리적인 소비 성향을 갖는 소비자 들이 많아 소형 상용차의 구매비율이 커짐
미국자동차 산업이 급변하는 environment에 적극적 이고 유연하게 대처 어려움
정치적 environment
자동차 왕국인 미국에 닛산과 혼다가 이미 진출해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Japan에 대한 비난적 여론과 정치적인 반대급부의 성장으로 견제가 심했음
산업environment
자동차산업으로 미일간 무역적자 증가
Japan자동차 산업의 미국 진출로 미국Big3인 GM, Ford, Chrysler시장점(長點)유율이 날로 떨어짐
미국시장 진입 초기 소형차생산으로 진입 용이
GM과 합작투자方案 마련
미국자동차 회사들이 Japan의선진경영기법을 배우고자 제휴협정이 늘어남
SWOT分析
THREAT
OPPORTUNITY
세계최대 대규모시장, 선진화된 유통망, 미국자동차업계의 방만
WEAKNESS
저가이미지, 크라운 출시 실패 후 퇴출한 전력, 인력부문의 비유연성
해외제품 배타성, 많은 경쟁업체 진입, 포화상태 자동차 시장
S W
O T
STENGTH
높은 기술력과 자…(투비컨티뉴드 )
도요타의 미국 마케팅 전술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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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intro
2.pest分析
3.swot分析
4.FDI실태
5.stp전략(strategy)
4p전략(strategy)
6.FDI성공요인
7.結論 및 시사점
기업intro
도요타는 Japan 최대의 자동차 기업
전 세계에 7만여 명의 인원이 고용되어 있음
자동차 제조 외에 금융사업, 주택사업, ITS 사업 등도 하고 있음
2007년 제너럴 모터스(GM)와 생산대수에서 근소한 차이로 뒤졌으나 2008년 세계금융위기 때 역전되어 이 해에 도요타는 매출액과 생산량의 규모 면에서 세계 최대 자동차 회사가 되었음
2009년 미국에서 급발진사고로 대규모 리콜 사태를 빚기도 했지만, 2xxx년 미국 고급차 시장에서 11년째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 지위를 유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