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문화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04:09
본문
Download : 이가연-993.hwp
그리고 세기말적 불안과 미래에 대한 동경,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달과 누리망 의 보편화가 맞물리면서 이제 ''사이버''는 20세기의 대미를 장식하는 중요한 화두가 되어 버렸다. 사실 다니엘 벨(D. Bell), 엘빈 토플러(E. Toffler), 존 네이스비츠(J. Naisbit…(생략(省略))
Download : 이가연-993.hwp( 77 )
사이버문화,사이버세계,사이버세상,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다.
1. 정보사회, Net 그리고 Cyber, , 2. Cyber와 Real, , 3. 사이버의 세 가지 얼굴, , 4. 인간 중심의 사이버를 위하여, 자료(data)크기 : 37K
1. 정보사회, Net 그리고 Cyber, , 2. Cyber와 Real, , 3. 사이버의 세 가지 얼굴, , 4. 인간 중심의 사이버를 위하여, FileSize : 37K , 사이버문화의 이해인문사회레포트 , 사이버문화 사이버세계 사이버세상
사이버문화의 이해
순서
1. 정보사회, Net 그리고 Cyber
2. Cyber와 Real
3. 사이버의 세 가지 얼굴
4. 인간 중심의 사이버를 위하여
1. 정보사회, Net 그리고 Cyber 사이버(Cyber)는 수학자였던 노버트 위너가 자신이 창안해 낸 메시지의 소통과 통제 이론(理論)을 지칭하기 위하여 ''사이버네틱스''라는 용어를 만들어내면서 처음 등장한 定義(정이) 으로, 원래의 어원은 그리이스어로 배의 조타장치를 뜻하는 ''kyber''에서 기원되었다. 이후 윌리엄 깁슨이 1984년 <뉴로맨서>(Neuromancer)라는 소설에서 가상현실이 구현된 컴퓨터 네트워크의 세계를 ''사이버스페이스''라는 용어로 지칭하면서 대중적으로 널리 확산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