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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6 0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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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벅스가 브랜드파워를 높인 쾌락적 , 경험적 접근법 -
“스타벅스”를 마신다는 것은
“스타벅스”를 마신다는 것은
소비자 행동론
I N D E X
I N D E X
‘별다방’이 주목한 감성marketing
Prologue
‘별다방’의 감성marketing 책략
오감(五感)에의 호소
차별화된 경험적 가치의 제공
감성marketing 이란
Prologue
Prologue
감성marketing 이란
감성marketing 이란
제품차별화를 위한 책략의 하나
광고를 통해 주로 사용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 호의적인 reaction(반응) 유도, 즐거운 소비경험의 제공
쇠퇴기에 접어든 커피시장
- 값싼 인스턴트 커피가 주도
- 더 이상의 수요창출이나 표적시장의 세분화가 어려움
‘별다방’이 주목한 감성marketing
‘별다방’이 주목한 감성marketing
스타벅스 탄생시의 미국 커피시장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매출
이익
매출,
이익
시간
‘고급 커피’로 차별화하라! (1)
‘고급 커피’로 차별화하라! (1)
커피를 [고관여-감성적] 제품으로
가격(高)
품질(高)
低
低
‘고급 커피’로 차별화하라! (2)
‘고급 커피’로 차별화하라! (2)
커피를 [고관여-감성적] 제품으로
- 경쟁업체들이 충분히 모방가능한 책략
結論은, 감성marketing 이다!
結論은, 감성marketing 이다!
재 포지셔닝으로 인한 새로운 책략이 필요
‘고급 커피’란 사실만으로는 경쟁우위 지속이 어려움
감성marketing 이 필요하다!
오감(五感)에의 호소
‘별다방’의 감성marketing 책략 (I)
‘별다방’의 감성marketing 책략 (I)
시각(視覺)
촉각(觸覺)
미각(味覺)
청각(聽覺)
후각(嗅覺)
오감에의 호소(1) - 시각
오감에의 호소(1) - 시각
① 통유리를 통한 밝은 인테리어
② 매장 인테리어의 통일성
오감에의 호소(1) - 시각
오감에의 호소(1) - 시각
③ 커피와 관련된 상품의 전시와 액자
④ 스타벅스의 친environment적 디자인
오감에의 호소(1) - 시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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