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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SWOT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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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27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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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SWOTanalysis(분석)








삼성전자 SWOTanalysis(분석)

삼성전자

SWOT分析(분석)

1. Strength (강점)

-높은 고객충성도
제품이 튼튼해서 일지는 몰라도 한번 삼성전자의 휴대폰을 구매한 사람들은 쭉 애니콜만을 구매하는 패턴을 보이고 있는데 고장이 없고 늘 최신 기술을 적용한 휴대폰을 출시하니 자연스레 재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국내 소비자의 정서에 맞춰 AS를 실시하는 삼성전자의 책략은 전 세계에서도 동일하다. 이른바 ‘Me too` 책략인 것이다. 최초의 스마트폰인 애플의 아이폰을 따라잡기 위해 옴니…(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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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이처럼 다양한 marketing 은 전 세계인들에게 삼성전자의 브랜드를 나날이 인식시키고 있다
2. Weakness (약점)

-현재까지 삼성전자의 책략적인 부분에서 혁신적인 부분이라기 보단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한 제품들이 많이 쏟아져 나왔다.

-AS제도
최근 애플의 아이폰이 도입된 이후 각광받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AS이다. 이는 막대한 광고효율를 보였고 영국에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매출이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타제품들의 판매량도 급증하는 효율를 낳았다.

-다양한 marketing 으로 인한 높은 인지도
올림픽이나 월드컵 등 굵직한 행사에 삼성의 로고가 붙어 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유럽축구의 중심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지난 시즌 우승 팀인 첼시는 삼성의 로고가 쓰인 유니폼을 입고 뛰었다. 그러던 중 아이폰의 AS가 최소 29만原因데다가 부품 교환 없이 리퍼제품으로 AS를 한다는 알려지면서 소비자 중 일부는 다시 삼성전자의 제품으로 회귀하는 현상을 보이기도 하였다.
이밖에 여러 가지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유난히 삼성전자 제품 구매자들의 고객충성도는 타사와는 다른 강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그 이전에도 삼성전자 휴대폰의 AS는 친절하고 철저하기로 유명했다.
각 나라 소비자들의 성향을 파악하여 제품의 구매 이후에도 친절하고 값싼 AS정책 등을 실시함으로써 고객충성도를 높이는 계기도 마련할 수 있는 것이 삼성전자의 AS정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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