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3 06:08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_1101429.hwp
2)학습경험
【학습경험의 특징】
①경험으로서 교육과정을 구성할 때, 그 경험은 성인위주의 경험이 아니라 아동중심의 경험이어야 한다.
2.수업계획과 학습결과로서의 교육과정
1)의도적인 계획
①교육과정은 어디까지나 의도된 계획으로서, 이는 추상적으…(drop)
,사범교육,레포트
수업 중의 해결해야할문제로 책의 본문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④조직화된 지식으로서의 교육과정이 가르치는 사람의 입장에서 진술되고 있는 데 비하여, 경험으로서 교육과정을 규정하는 것은 학습자의 입자에서 교육과정을 보고 있는 것이다.제6장
교육과정
수업 중의 과제로 책의 본문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다.제6장 , 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Download : 교육과정_1101429.hwp( 18 )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제6장 교육과정
제1절 교육과정의(定義) 의미와 교육과정 개발
2.수업계획과 학습결과로서의 교육과정
3.교육과정 개발의 의미와 기본원리
제6장 교육과정
제1절 교육과정의(定義) 의미와 교육과정 개발
1.교수·학습내용으로서의 교육과정
1)조직화된 지식 교육과정을 교과목의 조직화된 모음, 즉 여러 교과목들을 어떠한 기준에 따라 체계적으로 조직하여 놓은 하나의 모음체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으레 교육의 목적 또는 학교의 기능을 교과목 선정의(定義)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삼게 되었다.
②경험의 종류나 범위를 文化(culture) 인류학적인 관점에서 확대하려는 노력이 포함되어 있따
③경험으로서 교육과정을 생각하게 됨에 따라, 종래의 조직화된 지식으로서 교육과정을 보던 때에는 정규교과 이외의 과외활동으로 간주되었던 여러 가지 특별활동들에 대한 인식이 새로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