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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상학(물류)] 국제물류 주선업의 발전과 상황 및 물류정책기본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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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국제물류주선업.hwp





 ‘국제물류주선업’의 定義(정이).
설명
이에 따라 정기선 화물의 제조, 판매, 물류의 일체화가 시대적으로 요청되어 운수업이 전통적인 운송의 개념(槪念)을 초월하여 생산기업의 유통, 제고 등 물류관리의 일부분을 담당하게 되었다. 현재 ‘국제물류주선업’과 이것을 주재하는 ‘복합운송인’이 그것이다.

<1> ‘국제물류주선업’의 定義(정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국제물류주선업’의 現況(현황) .



 ‘국제물류주선업’의 의의.
국제물류 주선업의 발전과 현황 및 물류정책기본법

따라서, ‘물류정책기본법’을 공포(2007.8.3, 법률 제 8617호)에 따라, 시행.

 ‘국제물류주선업’ 등록신청



◈ 목 차 ◈
[통상학(물류)] 국제물류 주선업의 발전과 상황 및 물류정책기본법
 ‘물류정책기본법43조’

 ‘국제물류주선업’의 개칭.

국제물류 주선업의 발전과 상황 및 물류정책기본법
다.
- 2008년 2월 4일부터 현행 화물유통촉진법이 없어지고 물류정책기본법이 시행된다.
즉, ‘컨테이너’라는 단순한 운송용기를 매체로 하여 이종 교통수단이 상호 유기적으로 결합할 수 있게 되어 능률적인 복합일관운송이 가능하게 되었다.






 ‘국제물류주선업’의 발전계기.
이에 따라 하주는 지금까지의 전통적인 각 물류단계의 전업자와 개별로 운송 계약을 체결하는 복잡함을 회피하기 위해 ‘단일운송계약’에 근거하는 일관운송책임의 인수와 통운임의 제시에 따른 국제복합운송의 인수를 요구하게 되었다.

Download : 국제물류주선업.hwp( 24 )


 ‘물류정책기본법’의 내용.



<3> ‘국제물류주선업’의 개칭.

 ‘2008 국가 물류 시행 계획’의 내용.

<2> ‘국제물류주선업’의 발전계기.


<4> ‘국제물류주선업’의 現況(현황) .


- 기본요건으로는 ‘일관운송책임의 인수’, ‘통 운임의 제시’, ‘복합운송증권 의 발행’ 세 가지가 있는데, 이것은 1966년에 미국의 신흥해운회사 Sea-Land사의 주도로 북대서양 항로의 ‘컨테이너화’에 의해 발전되었다. 즉, 현재의 ‘복합운송주선업’은 ‘국제물류주선업’으로 바뀌고, ‘한국복합운송주선업협회’도 ‘국제 물류 주선업 협회’로 명칭이 변경된다.
 ‘참고문헌’

순서
- 타인의 수요에 따라 자기의 명의와 계산으로 타인의 물류시설·장비 등 을 이용하여 수출입화물의 물류를 주선하는 사업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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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물류주선업 물류정책기본법 현황

따라서 해상 컨테이너화를 계기로 일관운송책임과 통운임에 의한 복합운송을 인수하는 새로운 형태의 운송인의 등장이 촉구되어 이에 대응하는 새로운 운송 형태와 운송 주체가 대두되었다.
- 국제 물류 주선업 시장 및 컨테이너 항로에 있어서 치열한 경쟁압력과 이것에 의한 저 운임 시황은 공급 측에 더욱 더 합리화와 운송서비스의 차별화를 초래하여 컨테이너선의 대형화와 함께 기업의 통합, 합병, 인수, 협력관계의 재편성 등에 따른 ‘경영의 대규모화’를 촉진시켰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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