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이해(국악이여, ‘내면의 신명’을 깨워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0 04:29
본문
Download : 음악의 이해(국악이여, `내면의 신명`을 깨워라!).hwp
그래서 칼론을 이해하는 것보다 차라리 어떤 槪念인가를 조금이나마 느껴보는 것이 더 쉽게 접근하는 방법인 것 같아서 이번 공연을 시각적 측면에서 바라보기로 했다. 악기는 관객석을 향해 부채꼴 모양으로 배열되어 있었는데, 여성 연주자들을 중앙에 두고 남성 연주자들이 둘러싸는 배열이었다. 내가 선택한 이번 해결해야할문제는 국악공연을 관람하고 공연의 느낀 점을 칼론적 槪念을 토대로 표현하는 일인데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었다. 또한 여성 연주자 세 명의 옷이 눈에 들어왔다. 개량한복에 왁스로 머리 모양을 낸, 언밸런스하면서도 잘 어울리는 그런 느낌이었다. 우리 학교 100주년 기념 공연이기도 했지만 ‘슬기둥’ 공연 팀의 25주년 기념이기도 했던 공연,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고 높이 비상하라는 의미를 표현하려는 그림이었던 것 같다.
음악의 이해(국악이여, ‘내면의 신명’을 깨워라!)
Download : 음악의 이해(국악이여, `내면의 신명`을 깨워라!).hwp( 69 )
음악,이해,국악이여,내면,신명,깨워라!,예체능,레포트
음악의 이해(국악이여, ‘내면의 신명’을 깨워라!) , 음악의 이해(국악이여, ‘내면의 신명’을 깨워라!)예체능레포트 , 음악 이해 국악이여 내면 신명 깨워라!
설명
_hwp_01.gif)
레포트/예체능
음악의 이해(국악이여, ‘내면의 신명’을 깨워라!)
국악이여, ‘내면의 신명’을 깨워라!
“칼론을 느낀다”
‘마음에 드는 것, 감탄을 자아내고 시선을 사로잡는 모든 것’이라는 뜻의 그리스어 Kalon(이하 칼론). 칼론의 槪念과 정의(定義)를 조사해본 결과 음악보다는 오히려 미술적 측면에 더 높은 관련성을 지닌다는 걸 알게 되었지만, 미술이나 음악 둘 다 내면의 본능, 즉 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이 될 수 있다는 공통적 측면에서 봤을 때 충분히 음악에서도 칼론의 槪念을 도입할 수 있다고 스스로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아무래도 시각적 표현에 있어 말만 번지르르하고 전혀 시각적 가 없다면 말이 안 되는 것이 아닌가 공연 처음 후 내 눈에 비춰진 것은 악기의 배열과 연주자들의 복장이었다.
“OOO대여, 높이 비상하라.”
공연장에서 가장 처음 눈에 들어온 것은 공연장 무대 뒤의 ‘새’ 그림이었다. 각각 청록, 오미자, 황토색의 옷을 입었는데 드레스 같으면서도 한복 같은 느낌의 새로운 느낌이었다. 남성 연주자들 역시 양복을 입은 듯 하면서 한복을 입은 듯, 단아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얻을 수 있었다.
“우리와 외국과의 즐거운 리드미…(투비컨티뉴드 )
순서
다. 관객들이 모두 입장하고 공연을 처음 할 때 사진을 몇 장 찍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