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에서의 교수 관념과 본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22:13
본문
Download : 기독교교육에서의 교수 개념과 본질.hwp
세상을 타락한 것으로 보기 때문에 메시지의 방향은 교회에서
세상쪽으로 일방통행적이다. 교수(커뮤니케이션)의 주된 내용은 그
리스도에 관한 신학적 메시지이다.
교수 방법(커뮤니케이션의 구체적인 형태와 방법)은 주로 신학적 문자 언어를
통한 公式 적 강의가 주종을 이룬다. 1)전통주의적 신학적 접근 방법
-----------------------------
교수의 상황(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되는 상황)은 거룩한 교회와 세속적인 사회를
구별하는 상황이다. 교수의 장(상황)은 사회화 과정인 학습이 일어나는 …(생략(省略))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1)전통주의적 신학적 접근 방법
순서
교수의 상황(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되는 상황...
-----------------------------




1)전통주의적 신학적 접근 방법 ----------------------------- 교수의 상황(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되는 상황... , 기독교교육에서의 교수 개념과 본질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기독교교육에서의 교수 개념과 본질.hwp( 18 )
레포트/인문사회
기독교교육에서의 교수 관념과 본질
다. 학습자(메시지의 수용자)는 죄로 인해 더럽혀진
속성을 지닌 인간이기에 구원을 위해 겸허하고 수동적인 자세가 요청되는 사람이
라고 규정된다된다. 교사는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으로 그가 갖추어
야 할 기본적인 자격 요건은 메시지에 대한 절대 순종과 정확한 이해 및 그를 위
한 특정한 훈련 과정의(定義) 이수이다.
2)자유주의 신학적 접근방법(사회-文化(문화)적)
---------------------------------------
전통주의적 신학적 접근에 비해 비公式 적이며 다양한 매체를 사용하는 커뮤니케
이션이 강조된다된다. 교수(커뮤니케이션)를 위해 사용되어지는 어법(code)
이나 매체는 신학적 형이상학적 언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