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수벨(Ausubel)의 유의미 학습theory 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10:44
본문
Download : 오수벨(Ausubel)의 유의미 학습이론에 관하여.hwp
즉, 새로운 학습 해결해야할문제를 제시하기에 앞서서 제시. 개요나 요약과는 다름
선행 조직자의 제시 → 학습 해결해야할문제나 자료(資料)의 제시 → 인지 조직 강화
종류주요 기능적용 범위와 원리說明(설명) 선행 조직자정착 의미, 포섭비교적 생소한 내용:점진적 분화의 원리비교 선행 조직자인지적 다리, 변별비교적 친숙한 내용:통합적 조定義(정의) 원리
- 학습해결해야할문제보다 포괄성과 추상성이 높은 해결해야할문제. 예) 삼각형 ⊃ 직각삼각형
- 학습자가 이미 아는 것과 꼭 알아야 할 것 사이에 놓여 있는 간격을 연결
- 반드시 학습 내용 보다 먼저 제시되어야 效果(효과)
- 학생들이 선행 槪念을 갖고 있는지의 여부와 상관없이 적용 가능
- 제공형태 : 언어(질문), 시각적 도해물(지도, 도표), 시청각 자료(資料)
예) 핵과 전자의 槪念을 도입하기 위해, 물체의 표면 사진에서 현미경 사진, 분자사진, 핵사진 으로 점차 확대되어가는 비디오나 슬라이드 사진을 제시하면 이것이 선행조직자가 될 수 있다
xxx3; 점진적 분화의 원리
유의미 학…(skip)
다.
레포트/사범교육
%EC%9D%98%20%EC%9C%A0%EC%9D%98%EB%AF%B8%20%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1.gif)
%EC%9D%98%20%EC%9C%A0%EC%9D%98%EB%AF%B8%20%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2.gif)
%EC%9D%98%20%EC%9C%A0%EC%9D%98%EB%AF%B8%20%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3.gif)
%EC%9D%98%20%EC%9C%A0%EC%9D%98%EB%AF%B8%20%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4.gif)
%EC%9D%98%20%EC%9C%A0%EC%9D%98%EB%AF%B8%20%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5.gif)
%EC%9D%98%20%EC%9C%A0%EC%9D%98%EB%AF%B8%20%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6.gif)
Download : 오수벨(Ausubel)의 유의미 학습이론에 관하여.hwp( 35 )
설명
[교육학]오수벨(Ausubel)의유의미학습theory 에관하여
오수벨(Ausubel)의 유의미 학습theory 에 관하여
순서
5. 유의미 학습에서의 수업의 원리
xxx2; 선행조직자의 원리
새로운 학습해결해야할문제보다 추상성, 일반성, 포괄성의 정도가 높은 자료(資料)를 새 학습해결해야할문제를 제시하기 전에 제공하여 이미 배운 내용과 연결 통합되도록 하는 원리이다. [교육학]오수벨(Ausubel)의유의미학습이론에관하여 , 오수벨(Ausubel)의 유의미 학습이론에 관하여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오수벨의 유의미 학습theory 의 특징, 조건, 방법에 대해 기술한 보고서입니다.
오수벨의 유의미 학습이론의 특징, 조건, 방법에 대해 기술한 레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