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의 개발과 부서 조직구조의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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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7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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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政府(정부) 차원에서도 이를 적극 수렴하고 지원 계획을 세우고 있지만 보다 빠른 대책마련과 계획을 수립, 신약을 개발하고 인류 건강을 지키는 물질을 찾는데 주력해야 하겠다. 우리나라의 제약산업은 80년대 중반부터 대기업의 참여 등으로 활성화를 이루면서 신약 개발 및 원료 의약품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지만 아직도 선진국 수준에 못미치는 미흡한 실정에 놓여있으며 의약품을 생산하고 개발하는 업체에서도 자질적인 문제를 재인식하고 충분한 연구와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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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제 1 장 서 론 1
제 1 절. 연구의 목적 1
제 2 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2
제 2 장. 理論적 고찰 4
제 1 절 신제품 개발 4
1. 신제품 개발의 정이 4
2. 신제품 개발의 중요성 7
3. 신제품 개발 과정 및 절차 9
4. 신제품 개발과 marketing environment 14
5. 신제품 개발과 marketing strategy 17
6. 신제품 성패의 影響(영향) 요인과 신제품 관리 20
제 2 절 조직 구조의 설계 및 부서간의 상호관계 23
1. 조직 구조의 기본정이 23
2. 신제품 개발을 위한 strategy적 조직 설계 30
3. 신제품 개발과 관련되는 부서간의 상호관계 33
4. 기존의 실증적 연구들의 내용 37
제 3장 연구의 체계 및 제약 산업의 내역 41
제 1 절 본 연구의 정이 적 체계 및 가설의 설정 42
1. 요구되는 통합 수준의 결정 요소 44
2. 달성된 통합의 수준의 影響(영향) 변수 46
3. 요구된 통합 수준과 달성된 통합 수준의 차이 51
제 2 절 변수의 조작적 정이 및 측정(測定) 방법 52
1. 기본적인 변수 52
2. 가설 관련 변수 52
제 3 절 조사의 설계 58
1. 표본의 구성과 reference(자료)의 모집 58
2. 조사의 방법 59
3. 설문지의 구성 59
제 4 절 제약 산업의 내역 62
1. 국내 제약 산업의 특징 66
2. 국내 제약 산업의 environment alteration(변화) 69
제 4 장. 실증 analysis(분석) 71
제 1 절 가설의 검증과 analysis(분석) 71
1. 신뢰성(Reliability)의 측정(測定) 71
2. 가설의 검증 76
3. 종합적인 analysis(분석) 84
제 5 장 결 론
제약 산업은 고도의 첨단 산업이기도 하지만 산업의 의미를 떠나 의약품은 인간의 건강과 생명에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것이기에 엄격하고도 철저한 규제와 함께 충분한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 신제품의개발과부서조직구조의설계 , 신제품의 개발과 부서 조직구조의 설계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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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산업의 경쟁력은 신약 개발에 의해 좌우된다고 할 수 있겠는데, 이를 위해서는 막대한 연구 개발비와 시간, 인력이 소요되므로 이에 따른 자본과 인력을 바탕으로 한 대기업의 참여와 적극적…(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