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적응 행동 아동을 위한 인지행동주의 중재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6 09:35
본문
Download : 부적응 행동 아동을 위한 인지행동주의 중재방법.hwp
(3) 자기강화법(self-r…(To be continued )
순서
부적응 행동 아동을 위한 인지행동주의 중재방법 , 부적응 행동 아동을 위한 인지행동주의 중재방법사범교육레포트 , 부적응 행동 아동 위한 인지행동주 중재방법
설명
부적응 행동 아동을 위한 인지행동주의 중재방법
다. 수줍어하는 아동이 다른 아동들과 상호작용하는 모
부適應 행동 아동을 위한 인지행동주의 중재방법
I. 인지 행동 전략(戰略)
일반적으로 행동적 중재법은 environment의 조작이므로, 아동의 내적 변인에 대한 影響(영향)은 최소한적일 것이다. 이에 반해, 인지적 행동절차는 내적인지(사고, 자기-진술)를 강조하고 문제해결능력을 강조한다.
(2) 자기교수법(self-instruction) : 어떤 해결해야할문제의 수행 순서를 스스로 말해가면서 실행하도록 하는 것이다.
II. 적용방법의 예
사회적으로 고립된 초등학교 3학년생을 대상으로 다면적인 인지 행동치료를 실시하였다. 이에 반해, 인지적 행동절차는 내적인지(사고, 자기-진술)를 강조하고 문제해결능력을 강조한다.
(2) 자기교수법(self-instruction) : 어떤 해결해야할문제의 수행 순서를 스스로 말해가면서 실행하도록 하는 것이다.
(1) 자기점검법(self-monitoring) : 스스로의 해결해야할문제지향적 행동(task-oriented behavior)을 계속적으로 점검함으로써 그러한 행동의 발생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방법이다.
(1) 자기점검법(self-monitoring) : 스스로의 해결해야할문제지향적 행동(task-oriented behavior)을 계속적으로 점검함으로써 그러한 행동의 발생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방법이다.
레포트/사범교육



부적응,행동,아동,위한,인지행동주,중재방법,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부적응 행동 아동을 위한 인지행동주의 중재방법.hwp( 63 )
부적응 행동 아동을 위한 인지행동주의 중재방법
부適應 행동 아동을 위한 인지행동주의 중재방법
I. 인지 행동 전략(戰略)
일반적으로 행동적 중재법은 environment의 조작이므로, 아동의 내적 변인에 대한 影響(영향)은 최소한적일 것이다.
(3) 자기강화법(self-reinforcement) : 아동이 정해진 목표(goal)를 달성했을 경우에 스스로 정해진 강화를 부여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