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관여의 定義(정이)와 의사결정,종류,요인 및 측정(measure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07:31본문
Download : 소비자관여의 정의와 의사결정,종류,요인 및 측정.pptx
설명
순서






Download : 소비자관여의 정의와 의사결정,종류,요인 및 측정.pptx( 51 )
소비자관여의 定義(정이)와 의사결정,종류,요인 및 측정(measurement)
소비자관여의 정의와 의사결정,종류,요인 및 측정 , 소비자관여의 정의와 의사결정,종류,요인 및 측정경영경제레포트 , 소비자관여 정의와 의사결정 종류 요인 측정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소비자관여
_SLIDE_2_
CONTENTS
소비자관여 定義(정의)
소비자관여의 종류
관여도에 影響을 주는 요인
관여수준의 측정(測定)
소비자관여와 의사결정
_SLIDE_3_
소비자관여 定義(정의)
_SLIDE_4_
소비자관여 定義(정의)
소비자관여 : 소비자가 한 상품을 볼 때의 개인적인 관련성의 정도
왜 어떤 제품에 대상으로하여는 신경을 쓰고, 다른 제품에 대상으로하여는 그렇지 않나
어떤 경우에 소비자들은 제품이나 제품 구매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가
특정 상황에 있어 자극에 의해 유발되는 지각된 개인적인 중요성
또는 관심의 정도
대상, 활동, 상황의 개인적 관련성에 관한 소비자의 주관적 인식
제품지식의 소비자가 추구하는 가치와 목적에의 관련성의 정도
_SLIDE_5_
소비자관여 定義(정의)
고관여
제품
소비자가 구매과정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입하며 깊게 관여하는 상품
상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소비자가 ...
_SLIDE_1_
소비자관여
_SLIDE_2_
CONTENTS
소비자관여 定義(정의)
소비자관여의 종류
관여도에 影響을 주는 요인
관여수준의 측정(測定)
소비자관여와 의사결정
_SLIDE_3_
소비자관여 定義(정의)
_SLIDE_4_
소비자관여 定義(정의)
소비자관여 : 소비자가 한 상품을 볼 때의 개인적인 관련성의 정도
왜 어떤 제품에 대상으로하여는 신경을 쓰고, 다른 제품에 대상으로하여는 그렇지 않나
어떤 경우에 소비자들은 제품이나 제품 구매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가
특정 상황에 있어 자극에 의해 유발되는 지각된 개인적인 중요성
또는 관심의 정도
대상, 활동, 상황의 개인적 관련성에 관한 소비자의 주관적 인식
제품지식의 소비자가 추구하는 가치와 목적에의 관련성의 정도
_SLIDE_5_
소비자관여 定義(정의)
고관여
제품
소비자가 구매과정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입하며 깊게 관여하는 상품
상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소비자가 ‘위험 부담’을 많이 느끼는 상품
저관여
제품
깊게 생각하지 않고 간단하며 신속하게 구매결정을 하는 상품
구매결정에서 높은 관여도를 보이는 이유
높은 가격
상품의 혜택에 대한 요구
잘못된 선택에 따른 위험요소
_SLIDE_6_
소비자 관여 광고 예시
고관여
제품
_SLIDE_7_
소비자 관여 광고 예시
저관여
제품
_SLIDE_8_
소비자 관여와 의사결정
_SLIDE_9_
소비자관여와 의사결정
_SLIDE_10_
고관여
저관여
의사
결정
습관
소비자관여와 의사결정
복잡한 의사결정
신념 ` 평가 ` 행동
인지적 학습
제한된 의사결정
신념 ` 행동 ` 평가
수동적 학습
관성
신념 ` 행동 ` (평가)
고전적 조건형성
상표 충성
(신념) ` (평가) ` 행동
도구적 조건형성
제품과 상표 관여도에 따른 소비자 구분
_SLIDE_11_
소비자관여와 의사결정
대부분의 …(省略)
소비자관여의 定義(정이)와 의사결정,종류,요인 및 측정(measurement)
소비자관여,정의와,의사결정,종류,요인,측정,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