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적입장에서본매체기획자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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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5 20:2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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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매체계획에 앞서 ‘어떠한 지역에 거주하는, 어떤 소비자 층에 대하여 언제, 어떤 효능를 기대하여 광고 활동을 계획화할 것인가’ 하는 계획조건이 결정된다
순서
경영학적입장에서본매체기획자되기
설명
1. 매체기획자에 대한 개괄적 접근
1) 매체기획자(Media planner)이란 무엇 인가? p: 1
①매체기획이란?
②매체기획자(Media Planner)란?
2) Media planner에 대한 현실적 watch p: 2
①자격요건
②연봉과 고용
③직업展望(전망)
2. Media planner 실현하기 위한 계획과 목표(goal)세우기
1 . 수준별 목표(goal) 세우기 p:6
1) 전술 목표(goal) 세우기
2) 전술 목표(goal) 세우기
3) 운용 목표(goal) 세우기
2 . 수준별 계획 세우기 p:7
1) 전술 계획 세우기
2) 전술 계획 세우기
3) 운용 계획 세우기
매체계획의 골자는 이와 같은 여러 조건에 맞는 신문 ·잡지 ·라디오 ·텔레비전 등 각 매체의 기능 ·characteristic(특성) 등을 감안하면서, 그 편성의 효율가 최대의 것이 되도록 매체 사용안을 계획화하는 일이다. 지면광고(신문,잡지, 포스트 등)나 옥외광고(옥외광고판, 전광판 등)의 경우 매체의 characteristic(특성)을 파악하고, 수용자(광고를 보는 사람)의 characteristic(특성)을 analysis하며, 신문발행부수 및 구독률을 조사한다.
2) Media planner에 대한 현실적 …(투비컨티뉴드 )
일반적으로 매체계획에 앞서 ‘어떠한 지역에 거주하는, 어떤 소비자 층에 대하여 언제, 어떤 효과를 기대하여 광고 활동을 계획화할 것인가’ 하는 계획조건이 결정된다경영학적입장에서본매체기획자되기 , 경영학적입장에서본매체기획자되기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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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경쟁사의 방송광고비용지출 규모와 방송광고 시간대 등을 파악한다. 방송매체의 특징과 광고주의 의도, 소비자의 미디어노출상황 등을 고려하여 보고서를 작성한다. 제품의 특징과 소비자의 행동에 관한 실증적인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계절적 요인, 상품주기, 구매회전율 및 빈도 등을 고려하여 매체계획을 세운다. 인구통계적인 요소, 사회심리적인 요소 및 제품의 사용요소 등에 따라 매체의 목표(goal)대상층(target)을 선정한다. 주요 고객층의 생활environment과 생활시간대에 대하여 조사·연구한다. 그때 대상으로 하는 소비자 층의 설정, 기대하는 효율목표(goal)의 결정, 표현 전술 영역에서 본 필수정보량, 매체안의 반복효율, 매체 사이의 상승효율, 그 밖의 복잡한 요인의 편성효율 등을 고려해야 한다.
②매체기획자(Media Planner)란?
방송광고(TV, 라디오, CATV)의 경우 광고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해 주요대상에 대한 광고도달빈도(Frequency), 도달범위(Reach)를 산출하고 예측하며, 이를 위해 시청률 및 청취율을 점검한다. 광고동향통계, 매체효율평가모델, 매체전술모델, 매체정보analysis모델 등을 활용하여시청률, 청취율, 구독율, 노출도 등 수용자의 미디어 이용행태를 analysis하여 종합보고서를 작성한다. 상품의성격, 시장의 성격, 매체의 성격, 표현(메시지)의 적합성, 가용성, 광고비용의 규모 및 효율성, 경쟁사의 매체활동 및 지역성 등을 고려한 광고매체선택을 광고주담당자(광고업), 면광고매체구매원(광고업), 방송광고매체구매원(광고업)과 협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