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기업분석,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16:51본문
Download : S-OIL-기업분석,마케팅.ppt
S-OIL-기업분석,marketing






레포트/경영경제
S-OIL-기업분석,마케팅 , S-OIL-기업분석,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S OIL 기업 마케팅
설명
Download : S-OIL-기업분석,마케팅.ppt( 80 )
S-OIL-기업분석,marketing
목차
서론 기업introduce
본론 경쟁사 introduce 및 광고 이미지
자사 문제점(問題點) analysis 및 도출
S-OIL의 경쟁력
結論(결론) improvement(개선)방향
자사 analysis
문제점(問題點) 발견
기업introduce
기업introduce
자사 analysis
문제점(問題點) 발견
경쟁사
자사 analysis
문제점(問題點)
S-OIL의 경쟁력
경쟁사
SK
GS칼텍스
S-OIL
자사analysis 매출
29.9%
13.3%
36.2%
SK
4300개
GS
3300개
현대오일뱅크
2500개
13.5%
13.3%
S-OIL
1700개
국내 정유 4사의 2008년 1분기 실적 - 점유율, 지점 수
(출처 : 각 회사 홈페이지)
자사analysis 인지도
좋은 기름을 알리기 위한 노력들
어느 누구나 따라부를 수 있는중독성 강한 메가히트 CM송
‘선택 기름왕’ 캠페인, 33만명 참여
2008년, 정유사 광고인지도 1위 달성
(출처 : 한국리서치, 2008)
제품 기능적인
측면의‘채움’
(refill, recharge)
소비자의 감성적
욕구를‘채움’
(refreshment)
Functional
Emotional
런칭광고 : 2006.04
100인의 카레이서 : 2006.05
선택 기름왕 : 2008.04
노란색 특유의 경쾌한 느낌
광고 상황에서 느껴지는 유머
유쾌한 등장 인물들
인지도
고객 중심의 마케팅 활동
YES Team (Yellow Excellent Service Team)
고객 모니터링 제도 `S-OIL 서포터즈`
자사 analysis
문제점(問題點) 발견
improvement(개선)measure(방안)
차별화된 판촉활동
정유사 판촉활동
가격 유인을 쓰면서도 적립금 형태를 유지하여 비용을 최소화
비가격 유인은 온/오프 회원가입 및 관련활동을 유도
Cf.유외사업 등은 매출확대나 기존 고객을 관련사 고객으로 전환
주유소 판촉활동
즉시할인 및 적립식
부가 서비스
소규모 유외사업
S-OIL의 전술 …(To be continued )
S,OIL,기업,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