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3~5세 유아를 위한 표준보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09:51
본문
Download : 만 3~5세 유아를 위한 표준보육과정.hwp
④ 자기 중심화 현상이 두드러진다.
(2) 수학적 사고
① 수학적 언어 사용 증가와 상징기호의 사용
② 비가역적 사고를 할 수 없어 보존concept(개념) 결여
③ 보존concept(개념)의 선행요소(수세기, 일대일 대응, 형태, 공간, 비교 등)는 가능
Piaget의 보존 experiment(실험)
- 똑같은 수의 단추를 검은색 10개, 흰색 10개를 준비한 후 흰색 단추의 간격을 넓히면
보존concept(개념)이 없는 유아들은 흰색 단추가 검은색 단추보다 크다고 말한다.
○○○○○○○○○○ ○○○○○○○○○○
2. 만 3~5세 유아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定義) 이해와 교육
1) 수 concept(개념) 형성하기
(1) 수 concept(개념)이란 수세기, 부분과 전체, 수의 연산, 수 표상을 말한다.
④ 자기 중심화 현상이 두드러진다.
만,~세,유아를,위한,표준보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만 3~5세 유아를 위한 표준보육과정
만 3~5세 유아를 위한 표준보육과정 , 만 3~5세 유아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 만 ~세 유아를 위한 표준보육과정
만 3~5세 유아를 위한 표준보육과정
만 3~5세 유아를 위한 표준보육과정 수학
1. 유아의 수학적 사고의 발달단계
2. 만 3~5세 유아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定義) 이해와 교육
3. 수학 과정 기술
1. 유아의 수학적 사고의 발달단계
1) 전조작기유아의 수학적 사고
(1) 발달단계의 특징
① 대근육, 소근육 발달이 이루어지고 활동량이 증가한다.
(2) 유아가 경험하는 수세기의 다섯 가지 원리
① 안정된 순서의 원리 - 수를 셀 때 항상 동일한 순서로 일관성 있게 세는 것.
② 일대일 대응의 원리 배열된 하나의 물체에 한 개의 수 단어를 부여하여
협응함.
③ 추상화의 원리 셀 수 있는 대상은 물체 뿐아니라 경험, 사건, 느낌도 될 수
있음.
④ 기수의 원리 물체의 마지막 수가 물체 전체 수량을 나타냄을 이해하는 것.
⑤ 순서무관의 원리 수세기 시 어느 방향으로 세어도 순서와 수량이 무관
하다는 것.
(3) 부분과 전체 : 수에 대한 부분과 전체에 대해 인지하는 것은 수 연산을…(drop)
순서
Download : 만 3~5세 유아를 위한 표준보육과정.hwp( 63 )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다. 이때 유아는...
만 3~5세 유아를 위한 표준보육과정 수학
1. 유아의 수학적 사고의 발달단계
2. 만 3~5세 유아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定義) 이해와 교육
3. 수학 과정 기술
1. 유아의 수학적 사고의 발달단계
1) 전조작기유아의 수학적 사고
(1) 발달단계의 특징
① 대근육, 소근육 발달이 이루어지고 활동량이 증가한다.
② 자신의 감정이나 느낌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따
③ 눈과 손의 협응력이 발달하여 작업수행이 가능하다. 이때 유아는
단추의 넓이를 다르게 해도 양은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해 이런 오류를 범
라는 것이다.
② 자신의 감정이나 느낌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따
③ 눈과 손의 협응력이 발달하여 작업수행이 가능하다.
(2) 수학적 사고
① 수학적 언어 사용 증가와 상징기호의 사용
② 비가역적 사고를 할 수 없어 보존concept(개념) 결여
③ 보존concept(개념)의 선행요소(수세기, 일대일 대응, 형태, 공간, 비교 등)는 가능
Piaget의 보존 experiment(실험)
- 똑같은 수의 단추를 검은색 10개, 흰색 10개를 준비한 후 흰색 단추의 간격을 넓히면
보존concept(개념)이 없는 유아들은 흰색 단추가 검은색 단추보다 크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