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신라사, 견당사를 통한 동아시아 교류와 日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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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Japan은 견수사, 견발해사, 견신라사, 견당사를 통해 Japan 고유의 文化와 융합시키고 발전시켜 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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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pan은 열도라는 characteristic(특성) 상 일찍부터 여러나라들과의 교류가 활발하게 진행되었다. 이 때 수에 파견된 한인 현리와 또 다른 한인 청안은 수,당 교체를 경험하였고 32년간이나 유학하였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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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Japan의 견수사 파견에서 볼 수 있는 수와 Japan의 관계는 오노노오미 이모코가 가져갔던 국서 사건으로 Japan의 쇼토쿠 태자가 수 왕조와 대등한 국교를 행하려 했던 것이라는 평가가 그 동안의 보편적 …(省略)
견신라사, 견당사를 통한 동아시아 교류와 일본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다음해에 수는 문임랑 배세청을 Japan에 보내자, 그에 대한 송사로서 이모코가 세 번째 견수사로 파견되었다. 따라서 Japan 고대 history(역사) 를 살펴보는데 있어서 견사를 통한 동아시아와의 교류를 배제할 수 없다. 견수사는 오노노오미 이모코이며, 구법의 불승 10명을 동반했다. Japan의 견수사가 파견된 연도에 관해서는 china(중국) 의 기록인 『수서(隨書)』에서는 600년으로 Japan의 기록은 남아있지 않다. 이어서 607년(양제 대업3년, 스이코 15년)에는 두 번째 견수사 파견이 있었다. 따라서 Japan의 history(역사) 발전 이면에는 동아시아의 교류와 깊은 관계가 있으며 이는 동아시아 文化권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 견신라사, 견당사를 통한 동아시아 교류와 일본기타레포트 , 견신라사 견당사를 통한 동아시아 교류와 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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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신라사, 견당사를 통한 동아시아 교류와 日本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세 번째 견수사를 파견할 때 도래인인 한인 학생 여덟명을 수에 유학시켰는데 이 것으로 볼 때 당시 Japan에서는 어학과 학문이 도래인의 담당영역이었음을 알 수 있따 학생들은 유교, 역학, 불교, 천문역법, 의료학, 언어학 등은 물론이고 국제적인 지식을 Japan에 가져왔다.
수와 Japan의 관계
수가 건국되어 후한 멸망 이래의 동란기를 거쳐 약 370년 만에 통일하여 581년 문제 즉위와 함께 백제, 고구려가 견수사를 파견하고 신라는 594년, Japan은 600년(문제 개황 20년, 스이코 8년)에 견수사를 파견한다. 이 때 오노노오미 이모코가 지참한 국서에는 “해가 뜨는 동방의 천자가 해가 지는 서방의 천자에게 국서를 보낸다” 라는 글이 있어 양제의 노여움을 사는 사건이 일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