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리해야할문제지도] 학습 및 처리해야할문제 지도시 어려운 점과 해결 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1 20:19본문
Download : 학습 및 과제 지도시 어려운.hwp
하지만 각각의 학생들의 전시학습 수준 및 현재 학습 수준을 파악한 후 지도를 하기에는 시간이 촉박하다.

② 각 학생의 수준 파악의 어려움
[이용대상] 처리해야할문제지도
[처리해야할문제지도] 학습 및 처리해야할문제 지도시 어려운 점과 해결 방안
[資料범위] 처리해야할문제지도
[참고資料]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공학) , 학지사, 2006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여러 학생을 지도하다보면 전시학습에 대한 기억의 차이가 확연히 들어난다.학습 및 과제 지도시 어려운 점과 해결 방안 [참고자료]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학지사, 2006 [자료범위] 과제지도 [이용대상] 과제지도
③ 학생들의 집중 유도 어려움
사람이라면 자신이 모르는 것을 배울 때 집중을 잘 하지 못한다.
◎ 학습 및 課題 지도시 어려운 점과 해결 대안 ◎
Download : 학습 및 과제 지도시 어려운.hwp( 48 )
학습 및 처리해야할문제 지도시 어려운 점과 해결 방안
① 학습 課題 준비의 어려움
※ 학습 및 課題 지도시 어려운 점과 해결대안
☞ 각 학생들의 수준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학습지도 전에 전시학습평가를 해보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학생들에게 미분을 가르치기 위해서는 교사는 적분도 깨우치고 있어야한다. 자신들이 좋아하는 부분이나 아는 부분 즉, 흥미를 가진 부분에 마주향하여 는 집중을 잘 할지 몰라도 그 이외의 시간에는 집중이 흐트러지기 마련이다. 또한 여러 학생들을 동시에 지도하다보면 집중을 유도하기에 어려움이 많다. 사람의 뇌는 지식을 다시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자극이 필요하다.
다.
순서
☞ 우선은 방대한 지식이 필요하다.
설명
교생실습, 교생, 교육방법, 교육평가, 교육학개론, 학습 및 과제 지도, 학습 지도, 과제 지도
학생들에게 지식을 전달하는 수업을 위해서는 학생들에게 전달할 목표로 한 양보다 훨씬 많은 양의 학습 준비를 해야 한다. 학생들 역시 마찬가지다. 이때 전 수업 내용이 들어있는 문제를 학생들에게 간단히 제시한다면 뇌의 활성으로 전시학습을 다시 확인하는 效果(효과)를 가져 올 수 있다. 누군가에게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것보다 많은 양의 지식을 준비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