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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순환고속도로 環境(환경) VS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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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2 2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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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는 노선중 9.9km가 관악산과 우면산을 뚫는 장대터널들로 구성되어있다아
서울시는 관악산과 우면산을 관통하는 터널은 친環境적인 공법을 이용하여 산을 그대로 보존하기 때문에 생태계 파괴가 아니라고 주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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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강남순환고속도로

레포트/공학기술
강남순환고속도로 環境(환경) VS 개발

Ⅳ. 위험과 불확실성

강남순환고속도로 건설로 인해 야기될 것으로 예상되는 문제는 크게 다섯 가지가 있다아
첫째, 생태계가 파괴될 위험이 있다아
현재 강남순환고속도로노선은 관악산, 우면산, 안양천을 전노선으로 계획하고 있어 강남지역 녹지축의 파괴를 피할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그 환기통을 통하여 배출되는 배기가스는 그 일대의 공기를 오염시킬 것이다.강남순환고속도로 , 강남순환고속도로 환경 VS 개발공학기술레포트 ,
강남순환고속도로 건설의 정당성이 인정되는지에 대한 견해와 건설되어야 하는지 아닌지에 대해 고찰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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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순환고속도로 건설의 정당성이 인정되는지에 대한 견해와 건설되어야 하는지 아닌지에 대해 고찰해보았다. 이는 산의 식생을 비롯한 생태계에 또 다른 피해를 입힐 것이다. 현재 관악산에 위…(To be continued )


다. 터널 안에서 자체처리를 할 경우 하루 5만대 차량 매연을 처리할 방법이 없기 때문일것이다 이 지름 5m에 해당하는 수직 환기통은 인근의 지하수를 환기통을 따라 아래로 끌어가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인근의 산은 지하수와 샘물이 줄어들 것이다. 環境기준을 초과하게 되는 터널 출입구 인근의 대기오염도 산으로 확산될 것이다. 그러나 지하터널 내 차량 매연을 밖으로 빼내기 위해 산위에 굴뚝을 설치해야 하는데, 그 굴뚝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環境훼손은 불가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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