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未來(미래) / 2.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의 전망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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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3 18:1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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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가입자 수나 서비스 커버리지, 서비스 콘텐츠 등의 측면에서 아직까지 상용 서비스라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다. 첫째, 기존 대역(800 1,800MHz)에서 cdma2000 방식을 이용...





展望
平均(평균)
2.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의 전망 2.1. 이동전화 시장의 수요 전망 현...
다. 매출액 展望이나, 가입자 展望을 살펴보아도 더 이상의 급속한 성장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미 이동통신시장의 성장세는 둔화되고 있다.
W-CDMA 서비스 2GHz 대역의 주파수를 이용하여 음성뿐 아니라 영상 및 고속데이터 서비스가 가능한 IMT-2000서비스이다. 그리고 戰略적으로 진입장벽을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경쟁기업이 등장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는 2003년 12월 SK텔레콤과 KTF가 W-CDMA 상용 서비스를 서울 및 수도권 일부 도시에서 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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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률가입자
순서
2.2. 신규 이동통신서비스(W-CDMA) 시장의 展望
경제경영 미래 / 2.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의 전망 2.
2.1. 이동전화 시장의 수요 展望
(단위 천명)26,81629,04632,34334,26234,90535,46535,98636.50136,7821.4%매출액
(단위 억원)119,263136,490145,798154,254161,813168,123173,167177,150179,9843.1% reference(자료) 2000~2002년은 정보통신부,2003년 이후는 KISDI 예측
2.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의 展望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현재의 이동전화시장은 과점시장의 형태이다. 이에 따라서 이동전화 시장은 새로운 가입자의 유치를 위해 노력하기 보다는 새로운 분야의 시장과 부가가치 창출 영역을 찾기위해서 노력할 것이다. SK텔레콤, KTF, LG텔레콤 3사가 시장을 분할하고 있다.
展望
설명
2.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의 전망 2.1. 이동전화 시장의 수요 전망 현...
2000200120022003200420052006200720082003~2008
[경제경영] 未來(미래) / 2.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의 전망 2.
국내 W-CDMA 사업자들이 당초 계획대로 서비스를 진행하지 못하고 있는 주요 이유는 다음과 같이 analysis(분석) 된다. 따라서 상호의존성이 높고, 가격이 경직적이기 때문에 치열한 비가격경쟁을 하고 있으며, 비경쟁행위로서의 담합행위도 나타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