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오일 SOIL 광고기획안 및 커뮤니케이션 마케팅戰略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4 05:33본문
Download : 에스오일 SOIL 광고기획안 및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전략분석.ppt
에너지 소비 현재상황
(한국일보 2008. 06)
(단위 : %)
100
50
66조
2천
74조 2천
06년
07년
08년
114조 9천
정유시장은 전년 대비 46% 성장하고 있따
정유시장 규모
(대한상공회의소 2008)
단위 : 조원
35.5
28.8
21.9
13.8
12.7
20.6
29.2
37.5
39.8
30
17.4
12.8
단위:%
시장점(長點)유율 3위인 S-OIL,
그러나 우리의 시장점(長點)유율은 점차 줄어들고 있따
정유사별 시장 점유율
(아시아경제신문2008)
무엇이 문제일까요?
경쟁사 分析
전국 주유소 : 4650 곳
SK 의 정유 공급량 증가
모기업의 자금력& 신뢰도
누구나 알고 있는 대표적인 마일리지 제도 (OK캐쉬백)
1982년부터 현재까지 부동의 1위
전국 주유소 : 2500곳
GS 칼텍스 의 정유 공급량 증가
10년째 아름다운 모니터 제도 시행 ? 여성운전자의 주유소 모니터링 (약500명)
53개의 제휴카드 ,남부럽지 않은 보너스 카드-다양한 혜택(영화,예술)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는 2위
우리의 S-OIL은?
전국 주유소 : 1900곳
사우디 아람코사와의 합작관계- 수출 및 인지도 상승에 기여
캠페인과 環境(환경)보호 캠페인을 통한 긍정적 기업이미지 형성
세분화되어 효율적인 제휴카드(나만의 맞춤카드 서비스)
새로운 성장을 꿈꾸는 3위
고객 만족도 1위,
밀리지 않는 SPEC
그렇다면 왜 S-Oil은
3위에 멈춰 있는 걸까요?
시장…(skip)
에스오일,SOIL,광고기획안,커뮤니케이션,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다.
Download : 에스오일 SOIL 광고기획안 및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전략분석.ppt( 36 )






에스오일 SOIL 광고기획안 및 커뮤니케이션 마케팅戰略analysis
레포트/경영경제
에스오일 SOIL 광고기획안 및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전략분석 , 에스오일 SOIL 광고기획안 및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에스오일 SOIL 광고기획안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전략
에스오일 SOIL 광고기획안 및 커뮤니케이션 마케팅戰略analysis
커뮤니케이션 전략(strategy)
If you dream it, you can do it꿈꿀 수 있다면 실현도 가능하다
-월트 디즈니
우리의 꿈은,
소비자 마음 속의 순위가
되는 것 입니다.
1
시장 分析.
53.6
0.8
석유류의 소비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