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스토리텔링 marketing 의 이해(스토리텔링 marketing 의 定義(정의), efficac…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9 15:15
본문
Download : 발표자료A.ppt
본 리포트에서는
오익재,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스토리텔링 marketing , 한국 커뮤니케이션연구소
- 고객의 감성에 호소하는
5. 참고자료(data)
마케팅 활동에 이야기(story)를 도입함으로써 단순히 물건을 사는 것이 아니라 그 물건에 담겨 있는 이야기를 즐기도록 하는 감성지향적 마케팅 활동
상품 特性을 객관적으로 說明(설명)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이 관심을 가지고 반응하는 흥미로운 이야깃거리로 풀어나가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법
스토리텔링 마케팅, 스토리텔링 사례, ppt, 사례, 구성 요소, 전략, 효과, 장점, 특징, 구전 마케팅
Download : 발표자료A.ppt( 37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유형별 대표 example(사례)
위 사항들을 중심으로 강의교재와 관련 논문, 전문서적, 신문 기사 등을 참고하여 열심히 조사하였습니다.”
1.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定義(정이) 이해
스토리 텔링의 기술 (어떻게 만들고 적용할 것인가?) 클라우스 포그, 멘토르출판사 2008. 2
-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주목 받는 이유
- 스토리텔링 marketing 을 적절히 활용하기 위한 대안은 무엇인지?
4. 바람직한 활용 방법
- 어떠한 efficacy와 가치가 있는지?
순서
[marketing ] 스토리텔링 marketing 의 이해(스토리텔링 marketing 의 定義(정의), efficacy, 필요성, Cause , 장점, 사례, 응용 분야) -스토리텔링 marketing 의 모든 것
- 스토리텔링 marketing 의 유형과 활용 사례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김민주, 성공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 청림출판, 2003
곽진민, 이은미, 브랜드에 생명을 불어넣는 스토리텔링 marketing , KT 경제연구소, 2009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미래학자 롤프 옌센
-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定義(정이)
이성보다 감성이, 머리보다 가슴으로 다가가는 감성 마케팅이 주목을 받으면서 고객과의 감정적인 유대관계를 형성하는데 있어서 스토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무엇인지? - 어떠한 효과와 가치가 있는지? -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유형과 활용 사례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적절히 활용하기 위한 방안은 무엇인지? 위 사항들을 중심으로 강의교재와 관련 논문, 전문서적, 신문 기사 등을 참고하여 열심히 조사하였습니다. 즉, 그만큼 스토리텔링 marketing 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롤프 옌센, 드림 소사이어티, 2005
상품에 담겨 있는 의미나 개인적인 이야기를 제시함으로써 몰입과 재미를 불러일으키는 주관적이고 감성적인 의사소통
“미래의 부를 창조하는 길은 더 이상 상품의 기능에서 나오지 않는다. 즉, 그만큼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은 부를 창조하는 원동력이다. [참고data(자료)] 황신웅, 스토리텔링 구성요인과 좋은 스토리텔링 만들기, marketing , 2009. 12
세스고딘,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 쟁이, 2007
본문 내용 ★
2. 좋은 스토리텔링 마케팅 방법
- 스토리텔링 marketing 이 무엇인지?





대부분의 상품은 저가에 구매하면서도 몇 가지의 사치품을 위해 기꺼이 거액을 지불하는 소비행태가 확산되면서, 가격경쟁을 벗어나기 위한 마케팅 방법 중 하나로 상품에 감성을 담는 스토리텔링이 주목 받고 있음
누리망 이 기존의 대중매체에 비해 적은 비용으로 큰 효능를 거둘 수 있는 대안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부각되고 있음
설명
다. 꿈과 감성이 지배하는 21세기, 소비자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스토리가 담긴 제품을 구매한다. [참고자료] 황신웅, 스토리텔링 구성요인과 좋은 스토리텔링 만들기, 마케팅, 2009. 12 곽진민, 이은미, 브랜드에 생명을 불어넣는 스토리텔링 마케팅, KT 경제연구소, 2009 롤프 옌센, 드림 소사이어티, 2005 세스고딘,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 쟁이, 2007 오익재,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스토리텔링 마케팅, 한국 커뮤니케이션연구소 스토리 텔링의 기술 (어떻게 만들고 적용할 것인가?) 클라우스 포그, 멘토르출판사 2008. 2 김민주, 성공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 청림출판, 2003 이현우
목차
이현우
이성보다 감성이, 머리보다 가슴으로 다가가는 감성 marketing 이 주목을 받으면서 고객과의 감정적인 유대관계를 형성하는데 있어서 스토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